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SKT가 시니어 대상 AI 서비스 '누구오팔(NUGU opal) 기본' 기능을 전면 무료화하며, ESG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SK텔레콤이 시니어 대상 유료로 제공하던 '누구오팔 기본'의 다양한 특화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시니어 전문 안심 상품이었던 '누구오팔 안심'을 모든 연령대의 1인 가구가 이용 가능한 'NUGU 안심'으로 22일부터 개편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누구오팔 기본'은 두뇌체조, 투약알림 등으로 구성된 월 2,200원의 유료 상품이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누구 스피커(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누구 캔들 SE)'나 누구 AI가 탑재된 'B tv 셋톱박스'를 보유한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이용권 구매나 가입절차 없이 ▲두뇌체조 ▲힐링체조 ▲투약알림 ▲생활알림 ▲운동알림 등의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힐링체조 기능은 집안에서 간단한 홈트레이닝 도우미 역할도 수행할 수 있어 최근 외출이 어려워진 코로나19 상황에서 인기가 높다. '누구오팔 기본' 상품에 SK쉴더스의 24시간 케어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던 '누구오팔 안심' 상품은 'NUGU 안심'(월정액 4,5
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제네시스는 4월 17일(일)까지 뉴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아이브이에이에이아이유 시티(IVAAIU CITY, 이하 영문 표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GV70 전동화 모델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네시스 수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등 주요 거점에 특별 전시한다. 서울과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IVAAIU CITY는 도시계획, 건축, 화학, 시각예술, 사운드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미래의 시공간을 주제로 다양한 설치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GV70 전동화 모델이 가진 역동적이고 강렬한 에너지와 제네시스가 실현하고자 하는 미래지향적 가치를 감각적인 뉴미디어 아트*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IVAAIU CITY의 대표적인 작품인 '로드스케이프 MMXXX(Roadscape MMXXX)'를 차량 전시에 접목해 미래의 도로 경관에 대한 상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채로운 빛과 설치 조형물로 표현했다. 제네시스 담당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GV70 전동화 모델의 젊고 미래지향적인 특성을 예술적으로 강조하고자 했다'며 '제네
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만성콩팥병은 인구 고령화 심화로 비만, 당뇨병, 고혈압 등 위험요인이 증가하면서 매년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만성콩팥병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치명적일 수 있으며, 조기 발견을 통한 관리를 통해 말기신부전과 같이 중증으로 이환 및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일부 환자들의 경우 말기신부전으로 진행되기 전에 관상동맥질환이나 뇌졸중이 먼저 생겨 사망하는 경우도 있어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만성콩팥병 예방,관리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알아본다. 1. 음식은 싱겁게 먹고 단백질 섭취는 가급적 줄입니다. 2. 칼륨이 많은 과일과 채소의 지나친 섭취를 피합니다. 3. 콩팥의 상태에 따라 수분을 적절히 섭취합니다. 4. 담배는 반드시 끊고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입니다. 5. 적정 체중을 유지합니다. 6. 주 3일 이상 30분에서 1시간 정도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 7. 고혈압과 당뇨병을 꾸준히 치료합니다. 8. 정기적으로 소변 단백뇨와 혈액 크레아티닌 검사를 합니다. 9. 꼭 필요한 약을 콩팥 기능에 맞게 복용합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T,Asia) 커리가 인기에 힘입어 출시 1년 만에 배우 전지현과 함께한 새 광고를 공개했다. 티아시아 커리는 지난해 △마크니 커리 △푸팟퐁 커리 △마살라 커리 △스파이시 마살라 커리 4종을 선보인 뒤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18일 론칭한 새 광고에는 배우 전지현이 카레가 먹고 싶다고 매일 태국이나 인도로 갈 수 없는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하며, 색다른 맛의 다양한 커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티아시아 제품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광고에는 유명 레스토랑에서 먹던 전 세계 유명 커리인 △비프 키마 커리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커리 △팔락 파니르 커리 신제품 3종을 소개하며 더 다양한 커리를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비프 키마 커리'는 숙성한 카레분과 캐러멜라이즈한 양파로 맛을 내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인 브라운 카레다.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커리'는 핫칠리의 강렬한 매콤함이 입맛을 자극해 중독성 있는 커리다. '팔락 파니르 커리'는 시금치와 치즈, 크림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임팩트 지향 조직 종사자들을 위한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디웰빙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디웰빙 프로젝트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 재단 등 임팩트 지향 조직 종사자들을 위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4월부터 8주 동안 심리상담, 요가, 자세 교정 등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이 서로 소통하면서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지원 및 챌린지 활동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해 시작된 디웰빙 프로젝트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이번이 세 번째 시즌이다. 두 시즌 동안 총 126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8.5점으로 나타나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셜벤처에 근무하는 한 참가자는 '디웰빙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으로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로 인해 얻은 에너지로 지속 가능한 일과 삶을 유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즌3에는 기존에 진행해왔던 심리상담, 요가, 자세 교정뿐만 아니라 '알렉산더 테크닉', '하와이
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호주 홈퍼니처 기업 코알라(Koala)가 '세계 수면의 날(World Sleep Day)'을 맞아 한국인의 직군별 생활 패턴과 수면 만족도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수면의 질 개선 방안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코알라(Koala)가 사무직과 현장직, 프리랜서, 학생 등 총 9개 직군의 전국 남녀 1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취침 시간이 불규칙한 직업군이 낮은 수면 만족도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질을 개선하기 위해 매트리스와 침구를 교체한 사람들이 높은 만족도를 경험한 것으로 확인됐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44%만이 수면에 만족한다고 응답해 평소 한국인 두 명 가운데 한 명 이상이 수면에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직군별 수면 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수면 만족도를 보인 학생 직군은 50%의 응답자만이 수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야간 근무자와 자영업자도 각각 45%, 44%로 각각 응답해 모든 직군에서 낮은 수면 만족도를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만족도는 생활 패턴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평소 규칙적인 시
벨벳이 지난 7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 웰케어에 대한 제품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의 투약보조제로서의 기능과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약 40여명의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소속 수의사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케어는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로 기존의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에 착안해 벨벳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에 약을 먹이기에 급급해 간식이나 꿀, 잼, 고구마 등에 약을 비비거나 숨겨서 반려동물에 투약했지만 간식, 꿀, 잼, 고구마 등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산으로부터 약물을 보호하는 능력이 없어, 약물이 위에 체류하는 동안 위산에 노출돼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웰케어는 오일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겔타입 제형으로, 오일성분이 약물을 보호하듯 감싸 위산으로부터 약물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웰케어에 함유된 효소가 약물의 체내흡수를 도와 약효를 높여준다. 웰케어의 약물보호효과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신체검사에서 임상적으로 건강한 수컷 비글견 6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3두는 En
알보젠코리아는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CSR 브랜드 ‘Hellow’를 출시하고 지속 가능한 CSR 체계 마련에 나선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친숙한 느낌의 햇살과 웃는 얼굴이 조합된 CSR 브랜드 ‘Hellow’는 알보젠코리아가 사회책임활동의 비전으로 삼고 있는 ’Better Planet’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 삶을 따뜻하게 하는 햇살처럼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Hellow’의 ‘low’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부담되는 요소들을 경감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알보젠코리아는 올해 새로운 CSR 브랜드 론칭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의 비만예방을 위한 교육과 먹거리를 제공하는 헬시 키친, 비만인식 개선 및 비만예방과 치료 정보 제공하는 헬시 웨이트, 임신에서 출산까지 건강 기본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층 미혼모 가족의 자립을 돕는 헬시 맘 등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사회책임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같은 CSR 프로그램 전개를 위한 기부금 조성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내 카페 ‘Bet
기아차가 국제전기차엑스포에 참가해 친환경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제6회 제주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쏘울 부스터 EV’, ‘니로 EV’등 기아차의 대표 전기차 모델들을 전시한다. 제주 국제전기차엑스포는 전기차의 시장 역할 강화, 전기차 시장의 심리적 접근성 강화, 전기차 신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2014년부터 개최돼 온 제주 유일의 국제전기차엑스포 행사다. 기아차가 이번 제주 국제전기차엑스포에 전시하는 쏘울 부스터 EV와 니로 EV는 국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는 모델들이다. 쏘울 부스터 EV는 하이테크한 이미지에 EV만의 클린함을 더한 외장 및 실내 공간을 갖춘 차량으로 1회 충전 시 총 386km를 주행할 수 있어 기아차 전기차 중 최장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니로 EV는 최고출력 150kW, 최대토크 395N·m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춘 전기차로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385km에 달한다. 또한 전장 4375mm, 전폭 1805mm, 전고 1570mm,축거 2700mm의 제원으로 동급 최대 규모의 실내 공간을 갖췄다. 기아차는 쏘울 부스터 EV, 니로 EV 등 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30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이 보이는 컬러 그대로 정교하게 발색되는 무중력 매트 립스틱 ‘립프레션’을 출시했다고 지난8일 밝혔다. ‘립프레션’은 얼굴에서 가장 다양한 표정을 말하는 입술, ‘LIP’과 표정을 의미하는 ‘EXPRESSION’의 합성어로 정교하게 발색되는 컬러로 자신만의 표정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티스트 정샘물하면 떠오르는 쨍한 레드컬러와 트렌드에 맞춘 MLBB 컬러까지 총 1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아티스트의 조색 노하우를 통해 누구나,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컬러로 구성됐다. 새롭게 출시된 ‘립프레션’의 대표 컬러인 ‘저스트 레드’는 클래식하고 순도 높은 레드 컬러로 바르는 순간 얼굴에 화사함을 부여한다. 또한 가벼운 매트 타입의 텍스처가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뭉침 없이 매끄럽게 유지된다. 특히 ‘립프레션’은 아티스트의 테크닉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립스틱 끝부분을 입술 구각에 맞춘 45도 각도로 개발됐다. 정샘물만의 특별한 립스틱 각도인 이 ‘아티스트 앵글 엣지’는 누구나 입술선에 따라 쉽고 섬세하게 바를 수 있고, 한번에 빈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