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3일 -- 선도적 모바일 기술 업체인 업스트림(Upstream)이 인기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비드메이트(VidMate)가 의심스러운 배경 활동을 유발한다고 밝혔다. 그 앱에 숨겨진 소프트웨어가 보이지 않는 광고를 내보내고, 가짜 클릭과 물품 구매를 발생시키며, 사용자 동의 없이 다른 의심스러운 앱을 설치하고,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한다. 결과적으로 이는 사용자의 데이터 허용량을 대폭 감소시키고 원치 않는 요금 청구를 받게 한다. 5억회 이상 다운로드한 것으로 보고된 비드메이트는 데일리모션(Dailymotion), 비메오(Vimeo), 유튜브 등에서 비디오와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다운로드하는 인기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것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는 구할 수 없지만 CNET이나 업투다운(Uptodown) 같은 제3자 앱 스토어를 통해 유통된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비드메이트는 중국 대기업인 알리바바(Alibaba)가 소유하고 있는 UC웹(UC Web)의 자회사가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업스트림의 보안 플랫폼인 시큐어-D(Secure-D)는 비드메이트가 유발한 거의 1억3000만건의 의심스러운 모바일 거래를 감지하여 차단했다. 이러한 거래는 15개국에 있는 500만개에 가까운 특정 모바일 기기로부터 이뤄진 것이다. 만일 이들이 차단되지 않았다면 최대 1억7000만달러의 원치 않는 요금을 발생시킬 수 있는 고급 디지털 서비스에 사용자들을 가입하게 했을 것이다. 가이 크리프(Guy Krief) 업스트림 최고경영자(CEO)는 “모바일 광고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시장으로서 사기 치기에 매우 비옥한 온상이다. 몇 달 동안에 1억3000만건의 의심 거래를 시도하도록 원인을 제공한 단일 앱인 비드메이트의 사례는 매우 큰 우려를 낳게 한다. 날이 갈수록 지능화되어가는 위장 멀웨어는 경계를 더욱 강화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디지털 사기를 물리치는 데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이 답”이라고 말했다.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의심스러운 활동은 대부분 15개국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다. 시큐어-D가 저지한 4300만건의 의심 거래는 이집트에 있는 기기를 통해 이뤄졌고 2700만건은 미얀마, 2100만건은 브라질, 1000만건은 카타르, 800만건은 남아프리카의 기기를 통해 이뤄졌다. 다른 상위 의심 거래 시장은 에티오피아, 나이지리아,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등이다. 이들 국가에서는 대부분의 국민들이 은행 거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모바일을 사용해 디지털 결제를 하고 때로는 그것이 유일한 금융 거래 수단이 되고 있다. 또 시큐어-D의 실험 결과 비드메이트는 데이터를 월 3GB 이상 써버리면서 배터리와 대역폭을 많이 소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모바일 데이터 사용 요금을 연간 100달러 지불하게 될 수도 있다. 이것은 브라질 같은 나라에서는 월간 최저 임금의 절반 가까이 되는 금액이다. 또한 시큐어-D의 조사 결과 비드메이트는 조사 당시[1] 국제 모바일 고유 식별번호(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 IMEI), 국제 모바일 가입자 식별번호(International Mobile Subscriber Identity, IMSI) 또는 IP(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등 사용자 개인 정보를 수집해 알리바바가 자금을 지원한 중국 기반 회사인 노노라이브(Nonolive)에 속하는 싱가포르 소재 서버로 전송한 것으로 공개된 정보에 의해 밝혀졌다. 이어서 크리프 CEO는 “비드메이트는 하나의 사례일 뿐이다. 시큐어-D는 매일 170여개의 새로운 악성 앱을 감지하고 있다”며 “모바일 사기는 대부분 광고주들을 표적으로 하지만 소비자들에게도 커다란 영향을 준다. 소비자들의 데이터 허용량을 소모하고, 원치 않는 요금 청구를 받게 하며, 모바일 기기의 성능을 엉망으로 만들고, 사용자 개인 데이터를 공격 및 수집한다. 그것은 업계의 우선순위 목록에 올려 모바일 보안을 강화시켜 시급히 대처해야 할 전염병”이라고 덧붙였다. 조사 결과 보고서 전문과 다른 자원은 웹사이트(http://bit.ly/2ElVU0f)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큐어-D(Secure-D) 개요 업스트림의 보안 플랫폼인 시큐어-D(Secure-D)는 기계학습 알고리즘과 결제 처리 과정 업무 흐름을 결합한 것으로서 모바일 사업자와 그 가입자들을 모든 형태의 멀웨어와 기타 온라인 위협에 의한 온라인 거래 사기 및 데이터 소모로부터 보호한다. 시큐어-D는 2018년 한 해에 18억건 이상의 모바일 거래를 처리하고 16개국에서 6만3000여건의 악성 앱을 감지하여 차단했다. 업스트림(Upstream) 개요 업스트림(Upstream)은 런던에 기반을 둔 선도적 모바일 기술 업체이다. 회사의 선구적 제품군은 개발도상국의 사용자 12억명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전하게 디지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업스트림의 제로-D(Zero-D) 서비스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모바일 사용자 2억5000만명이 데이터가 고갈됐어도 인터넷 필수 데이터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게 한다. 업스트림은 45개 이상의 고속 성장 시장에 있는 60여개 모바일 사업자들과 협력하여 그들의 자산을 활용해 데이터 분야에서 새로운 수익원을 활성화하고 창출하고 있다. [1] 2019년 3월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5220055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upstreamsyste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30일 -- 링크원(대표 김경오)은 충전식 배터리로 전력을 공급 하거나 전용 태양광 패널을 사용 또는 USB케이블 전원을 이용하여 실내 또는 실외에 사용이 가능한 1080p 풀HD 100% 무선 IP카메라 Reolink Argus® 2 모델을 30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리오링크 무선 IP카메라 아구스 2 모델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5200mAh 재충전 가능한 배터리, 전용 태양광패널, 마이크로 usb 전원을 이용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국내 판매모델은 아구스(Argus) 시리즈 중 성능이 가장 띄어난 제품인 아구스 2 모델이다. 이 모델은 선명한 1080p 풀HD 화면 재생이 가능하며 스타라이트 CMOS 이미지센서를 장착하여 야간에 조명이 없어도 약 10미터까지 대상물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리오링크 무선 IP카메라 아구스 2 모델은 130˚ 의 화각을 제공하여 넓은 면을 한 번에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카메라 자체 내에 마이크 및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양방향 실시간 음성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IP65 등급을 획득한 방수 설계로 눈이나 비가 오는 날씨에 관계없이 야외에 설치 가능하다. 모션센서 기능을 통해 대상물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체 녹화기록장치인 마이크로SD 카드에 기록과 더불어 스마트폰으로 푸시메시지 및 이메일로 캡쳐된 정지화면을 즉각 보내주며 메모리에 기록된 동영상은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또는 실시간으로 사진캡쳐 및 동영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75데시벨의 사이렌 경고음을 자동 또는 수동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별도의 음성으로 녹음한 내용을 사이렌 대신 송출 할 수 있다. 리오링크 무선 IP카메라 아구스 2 모델은 타사 모델과 다르게 외부의 전원 문제와 관련하여 전용 태양광패널을 별도 옵션으로 제공하는데, 이는 제품에 포함된 리튬배터리의 재충전 문제를 완전하게 해결하여 전원 공급이 여의치 않은 집 밖이나 농장, 선박, 매장, 사무실, 전원주택 등 기타 와이파이 환경에서의 외부설치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마운트 악세서리(기본제공)를 통하여 나무나 외부벽 등에 설치하기가 용이하며 전용 마그네틱 마운트를 이용하여 손쉽게 원하는 곳에 옮겨가며 대상물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리오링크 무선 IP카메라 아구스 2 모델은 전용 스마트폰 앱과 전용 PC용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이러한 소프트웨어 및 앱을 통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가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국내 KC인증을 획득하여 안전성을 검증 받았으며, 한글 빠른설치가이드 제공 및 해당 모델외에 다양한 20여 모델의 인증도 진행하여 국내의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모델은 리오링크몰이나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리오링크몰 홈페이지:http://www.reolink.kr웹사이트:http://www.reolink.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온) ‘국민 여러분!’ 최시원이 국회의원에 당선되는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다. 마지막까지 치열한 접전으로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 이날 방송은 전국 7.0%, 최고 7.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에서 사퇴가 아닌 완주를 선택한 양정국(최시원)과 그를 지지하는 강수일(유재명)의 기자회견을 보고 폭발한 한상진(태인호). 선거 유세중인 미영(이유영)을 찾아갔지만, “네 남편은 사기꾼”이라는 말은 하지 못했다. 안 그래도 상처가 많은 미영에게 제 손으로 더 큰 상처를 줄 수 없었기 때문. 한상진은 자신을 대신해 박후자(김민정)가 ‘양정국=사기꾼’이라는 사실을 밝혀주길 바랐지만, 박후자는 “당선되고 싶다면 그 정도는 알아서 하라”고 했다. 그녀에게 누가 당선되느냐는 중요..
(미디어온) 바이오벤처 임상 CRO 네오뉴트라㈜가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 신규 선정되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하는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이다. 네오뉴트라는 2005년 설립 이래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수행 실적 240여건, 인허가 실적 80여건을 달성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CRO 분야에서 독보적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결과 최근 5개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 137%, 당기순이익 증가율 184%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선정을 통해 당사의 ‘기능성원료의 인체적용시험 전문 CRO’ 서비스가 우수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 한편 네오뉴트라는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
(미디어온)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30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이 보이는 컬러 그대로 정교하게 발색되는 무중력 매트 립스틱 ‘립프레션’을 출시했다고 지난8일 밝혔다. ‘립프레션’은 얼굴에서 가장 다양한 표정을 말하는 입술, ‘LIP’과 표정을 의미하는 ‘EXPRESSION’의 합성어로 정교하게 발색되는 컬러로 자신만의 표정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티스트 정샘물하면 떠오르는 쨍한 레드컬러와 트렌드에 맞춘 MLBB 컬러까지 총 1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아티스트의 조색 노하우를 통해 누구나,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컬러로 구성됐다. 새롭게 출시된 ‘립프레션’의 대표 컬러인 ‘저스트 레드’는 클래식하고 순도 높은 레드 컬러로 바르는 순간 얼굴에 화사함을 부여한다. 또한 가벼..
(미디어온) 전라북도 군산의 특산물인 박대와 조기 등 각종 수산물을 생산하는 (유)아리울수산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평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스승님과 지인 선물로 황금박대세트를 선보여 인기다. 바닷속 모래와 갯벌에서 서식하는 박대는 바다생선의 일종으로 열량이 낮고 살이 부드러우며 비린내가 심하지 않아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이 적고, 나이가 들수록 육류대신 수산물을 즐기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아리울 수산은 군산시가 육성 지원하는 특산물인 박대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지역 강소기업으로 바닷속 갯벌과 모래에서 서식하는 박대와 국내산 조기만을 엄선해 취급하고 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시스템을 적용해 철저한 위생관리로 믿고 드실 수 있는 제품만..
(미디어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통해 ‘국민 육아 멘토’로 등극한 오은영 박사가 현실 육아의 고충을 털어놓는다. 9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가로채널’의 ‘막강해짐’에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육아의 신’으로 등극한 오은영 박사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오은영은 현실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오은영은 자녀에 대한 질문에 “제 아들로 태어나서 성장할 때 얼마나 힘들었을까 생각한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그녀는 “아들이 단 한 번도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보지 않았다고 고백한 적이 있다”고 밝혀 모두를 궁금하게 했다. 또한 오은영은 “육아가 굉장히 고통스럽다”며 의외의 모습을 보이며 자신이 직접 겪었던 현실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아낌없..
(미디어온) 벤처타임즈는 대한민국의 벤처창업에 선도 역할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대학생 기자단’ 1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진 및 영상편집 능력 보유자, SNS 활용 능력 우수자, 기사 작성 경험자는 선발 과정에서 우대한다. 6월 중 1차 서류 평가 및 2차 면접을 통해 10명 내외의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과 기자증, 전용 명함을 전달받고, 매월 소정의 기본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 3명에게는 추가 활동비도 지급한다. 또 우수 활동자들 중 최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활동 마무리 시점에는 최고의 기사 및 우수기자에 대한 신문사 표창과 상패 그리고 상금을 수여한다. 1기 활동은 6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