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6일 --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친환경 전기 사용을 위해 한국전력의 전력 구매 프로그램 ‘녹색 프리미엄’ 입찰에 참여, 최종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이 운영하는 녹색 프리미엄 제도는 추가 요금을 내고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를 공급받는 것을 의미하며, 기업은 입찰을 통해 구매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가 이번 입찰 계약을 통해 한국전력으로부터 구매한 재생에너지 전력은 연간 240MWh(메가와트시)다. 해당 전력은 용인에 위치한 아트라스콥코 서비스 센터 및 물류 창고,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전체 소비전력의 100%(2021년 기준)에 해당하며, 4인 가구 기준 연간 685가구의 사용 전력량과 맞먹는 수치다. 에릭 랑만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대표이사는 “용인 서비스 센터를 기점으로 향후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전 사무실과 공장에 녹색 프리미엄 제도나 직접 전력 구매 등의 방법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사용 전환을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현재 국내에 12곳의 사업장을 운영 중이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그룹이 추진하는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의 하나로 국내 사업장 내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50년 한국의 녹색 및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이바지하고자 ‘한국+스웨덴 녹색전환연합’에 참여하며 국내 주재 12개 스웨덴 기업과 같이 한국의 녹색 전환을 주도하고 이를 지지할 국내 활동을 선언하기도 했다. 아트라스콥코 그룹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재무, 인력, 윤리, 제품과 서비스, 안전과 웰빙, 환경의 6대 중점 영역을 정하고 2030년까지 달성하기 위해 그룹과 현지 법인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후과학 기반의 탄소 감축 목표를 설정해 정량적인 탄소 절감이 아닌, 비즈니스 운영 중에 발생하는 직간접 영향의 탄소 배출량을 줄여 궁극적으로 지구의 온도 상승을 최대 1.5도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릭 랑만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대표이사는 “아트라스콥코가 추진하는 지속가능성은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직접적인 에너지 사용뿐 아니라 원재료, 물류, 판매된 제품, 자산 등 간접적인 밸류 체인까지도 포함하는 높은 기준을 적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룹이 정한 전략과 목표에 발맞춰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역시 환경과 자원을 책임 있게 사용하고 한국의 탄소 중립 목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트라스콥코 개요 “좋은 아이디어 하나가 혁신을 이끌어 냅니다. 아트라스콥코는 1873년부터 산업적 아이디어를 비즈니스에 접목해 사업을 펼쳐 왔습니다. 우리는 고객 의견을 듣고 그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면서, 가치를 실현하고 다가올 미래에 알맞은 혁신을 이룹니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 182개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 71개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직원은 약 4만 명이며 2021년 기준 그룹 매출액은 약 14조5000억원이다. 아트라스콥코는 △혁신적인 컴프레셔 △진공 펌프 및 공기 처리 시스템 △건설 장비 △전동 공구 및 조립 시스템을 생산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tlascopco.com/ko-kr 언론 연락처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최주희 이사 031-620-07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판교--(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6일 -- 유라(대표 엄대열)는 자체 개발한 전장(Wiringharness) 설계 프로그램 ‘CADvizor’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와 파트너사의 유연한 협력 관계를 지원하는 ‘AWS 파트너 패스(Partner Path)’ 가운데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AWS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강화하기 위해,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등록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이번에 인증받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는 비즈니스 운영 시 필요한 소프트웨어·데이터·서비스를 구매하고 배포, 관리할 수 있는 자격이다.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를 통해 AWS 파트너 업체가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CADvisor는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재돼 AWS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유라는 이번 획득을 통해 △자동차 △항공기 전기 부품 설계 △전자기기 회로 설계 △각종 중장비의 Harness 등 설계 작업에 효율성을 제공하는 CADvizor 프로그램을 국내외 고객에게 AWS가 검증한 소프트웨어로 노출·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홍보 효과를 함께 얻게 된 셈이다. CADvizor는 유라의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Electrical Protoless Platform을 통한 모델 기반 프로그램이다. 설계 환경에 최적화해 경쟁 CAD 프로그램보다 사용하기 쉬우며 200만개가 넘는 부품 정보를 보유·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이라 실무자들과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며, Modular BOM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설계 계획과 달리 하나의 기본 설계 계획으로 다중 생산 설계가 가능하다. 설계자는 가장 이상적인 배치 및 경로를 설계해 제품 비용·무게·길이를 최적화할 수 있다. 유라 개요 유라는 와이어링하네스 자동차 부품 국내 1위 제조 업체이며, IT 사업 본부를 통해 제품·부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시스템 가운데 CADvizor는 전기 설계 CAD 제품으로, 최적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CADvizor 홈페이지: https://cadvizor.com/ CADvizor 프로그램 데모 요청: https://cadvizor.com/promotion-ko 웹사이트: http://www.yurasolution.com 언론 연락처유라 개발2팀 박훈 팀장 070-7878-70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온) SBS 금토 ‘녹두꽃’에서 감독판이 전격 공개되어 다시 한 번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현재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을 통틀어 유일한 사극인 ‘녹두꽃’은 지난 4월 26일 방송시작과 함께 단숨에 동시간대와 2049시청률에서 1위, 그리고 TV화제성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리고 5월 8일과 9일 밤 10시에는 그동안 방송된 8회 방송분을 감독판 형식의 총 4부로 압축해 다시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드라마는 19세기 말 전라도 고부에서 백이강(조정석 분)이 백성들을 괴롭히는 모습과 더불어 일본에서 공부하고 온 백이현(윤시윤 분)이 이복형인 이강을 만나게 되는 장면, 그리고 보부상 송자인(한예리 분)과도 우연찮게 만남을 가지는 모습이 다시금 공개되었다. 특히, 전봉준(최무성 분)이 일으킨 횃불민..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30일 --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문화예술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동 세대 간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사업이 4월부터 11월까지 전국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은 일반적인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과 달리, 예술적 재능을 보유한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공연자가 되어 같은 세대의 관객들이 밀집된 전국의 공원, 전통시장 등과 같은 야외무대로 직접 찾아간다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은 사업 첫해인 2017년 8개 수행단체 지원을 시작으로 3년 차인 올해에는 30개 수행단체로 지원 확대하였으며 또한 인천 백령도, 제주특별자치도 등 도서지역까지 공연 무대를 넓혀 문화 소외계층의 어르신 관객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예술적 재능을 쌓아올린 어르신들에게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같은 연령대의 공연자의 공연을 관람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주체적인 문화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능동적인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은 2019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의 4개 세부 단위사업 중 하나로 △어르신 문화예술교육 지원 △어르신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어르신&협력프로젝트 사업과 더불어 고령시대 어르신의 문화 향유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의 어르신 8000여명이 311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동 단위사업에 선정된 대전 서구문화원의 ‘내 나이가 어때서 흥겨운 100세 마당’ 공연이 4월 15일, 22일, 29일, 5월 13일, 20일 대전 중앙철도시장에서 열렸다. 판소리, 전통무용, 사물놀이, 민요 등 관객 어르신들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찾아가는 문화로 청춘’의 상세한 공연 일정 및 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문화로 청춘’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 및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원연합회 개요 한국문화원연합회는 231개 지방문화원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창조적 지역문화 활동을 통해 세계화·지방화(Glocalization) 시대 지역문화를 통한 한국문화의 위상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전승하는 데 목적을 둔 단체다. 누리집:http://seniorculture.or.kr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seniorculture웹사이트:http://www.kc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시안, 중국--(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0일 -- 고대의 병마용에도 패션이 있다. 세계의 고대 수도 가운데 하나인 시안의 찬바 생태지구 장안탑(Chang‘an Pagoda)에서 실시된 패션쇼는 병마용을 역사의 밖으로 꺼내서 신선함과 활력을 불어넣었다. 중국의 유명 패션디자이너 쉬샤오핑(Xu Xiaoping)은 병마용에서 영감을 받아 모델의 헤어스타일을 병마용의 머리 장식에서 본뜬 패션쇼를 선보였다. 실제로 병마용 전사의 얼굴을 잿빛이 아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병마용에는 주색, 분홍, 녹색, 오렌지색, 노란색 등 십여 가지의 색소가 입혀져 있었다. 발굴 이후 환경 변화로 인해 색을 잃은 것이다. 왕홍민(Wang Hongmin) 패션쇼 기획은 장안탑 패션쇼가 병마용의 ’원래 색상'을 복원한 것이라고 말했다. 찬흐어(Chanhe)강과 바흐어(Bahe)강은 고대 중국 문명을 지켜봐 왔고, 이제는 현대의 모습을 볼 채비를 갖췄다. 시안 동부에 위치한 찬바생태지구는 2004년 9월 설립됐으며 그 계획된 넓이는 129제곱킬로미터에 달한다. 중국 북서부의 첫 생태지구, 국가물생태계보호 및 복원시연지대, 국가녹색생태 시연지대다. 지난 15년 동안 지속적인 통제를 통해 찬바생태지구는 물과 도시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학적 사례’가 되어 글로벌 친환경 개발에 ‘중국의 지혜’로서 기여하고 있다. 한때 세계 역사에 빛났던 위대한 도시로서, 시안은 오늘날 깊은 역사와 문화적 연관을 갖춘 현대적이고 개방적이며 패셔너블한 친환경 생태 도시가 됐다. 국제 전시컨벤션 지구 설립을 계획 중인 시안 찬바 생태지구는 생태화, 국제화, 지능화를 통합한 전시컨벤션 단지인 실크로드 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건설 중이다. 이 센터는 전시, 콘퍼런스, 일대일로 국가와 지역, 도시 간 거래 및 교환을 촉진하는 포괄적 플랫폼을 제공하여 국제 협력과 개방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060059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한때 세계 역사에 빛났던 위대한 도시로서, 시안은 오늘날 깊은 역사와 문화적 연관을 갖춘 현대적이고 개방적이며 패셔너블한 친환경 생태 도시가 됐다
(미디어온) ‘쌈’하던 이유진(소주연 분)과 노지원(김관수 분)에 ‘썸’의 기류가 포착됐다. 지난 7일) 밤, KBS 2TV 드라마 ‘회사 가기 싫어’ 5회 방송에서 따뜻한 봄날처럼 찾아온 한다스의 핑크빛 로맨스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지원은 애써 준비해온 초콜릿을 유진의 책상 위에 올려두지만, 유진은 이를 직원들 앞에서 얘기하고 만다. ‘앞으로 선배한테만 주는 거 다른 사람들은 몰랐으면 해요’라고 마음을 표현한 지원에 ‘앞으로 나한테 잘 해주지 마요’라며 유진은 단호하게 답하는데. 사실 유진에게 지원은 감히 선배들이 시키는데 싫으면 싫다, 못하면 못한다고 면전에서 말하는 마음에 안 드는 후배일 뿐이다. 그에 반해 지원은 개인주의를 체화한 ‘요즘 신입사원’으로 자신 이외에는 아무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최근 유..
(미디어온) 동국제강 당진공장이 철강업계 최초로 통합환경허가를 획득하고 지난 7일 환경부와 함께 통합환경허가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통합환경허가는 환경오염시설 관련 7개 법률 및 10개 인허가를 통합 관리하는 제도로서 철강업종은 2021년 말까지 반드시 환경부로부터 허가를 취득해야 한다.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지난해 4월부터 철강업 실행협의체로 활동하며 공정별 통합허가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통합공정도, 배출영향분석, 물질수지 산정 등 사전협의를 통해 철강업종의 표준을 만들어 왔다. 이런 준비과정을 바탕으로 동국제강 당진공장은 철강업체 최초로 통합환경허가를 취득했으며 외부 전문컨설팅의 도움없이 자체 역량으로 허가를 획득하여 철강업계 통합환경허가 1호 사업장이 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지탁 당진공장..
(미디어온) 알보젠코리아는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CSR 브랜드 ‘Hellow’를 출시하고 지속 가능한 CSR 체계 마련에 나선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친숙한 느낌의 햇살과 웃는 얼굴이 조합된 CSR 브랜드 ‘Hellow’는 알보젠코리아가 사회책임활동의 비전으로 삼고 있는 ’Better Planet’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 삶을 따뜻하게 하는 햇살처럼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Hellow’의 ‘low’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부담되는 요소들을 경감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알보젠코리아는 올해 새로운 CSR 브랜드 론칭과 함께 저소득층 아동의 비만예방을 위한 교육과 먹거리를 제공하는 헬시 키친, 비만인식 개선 및 비만예..
(미디어온) SAP는 현지시간 지난 7일부터 3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하는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에서 소비자와 기업이 교감하는 새로운 시대를 알렸다고 밝혔다. SAP는 퀄트릭스의 인수 완료 후 불과 3개월만에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를 결합하는 10개의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소비자, 임직원,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주안점을 둔 해당 솔루션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경험데이터와 운영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조직은 소비자, 임직원, 공급 업체, 파트너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신념, 감정 및 의도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솔루션은 4가지 고객 경험 솔루션, 3가지 직원 경험 솔루션, 3가지 시장 조사 솔루션이다...
(미디어온)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현상에 대비하여 정부는 향후 노동시장에서 비중이 커지는 중장년층의 경제활동 참여를 더욱 확대하는 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현실에서 중장년 구직자들의 재취업은 여전히 녹록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은 40대 이상 중장년 구직자 5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구직활동 시 가장 큰 걸림돌로 ‘나이에 대한 편견(43.1%)’이 꼽혔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실시한 조사와 동일한 결과로 다양한 중장년층 고용 활성화 대책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중시하는 사회 풍토는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원하는 분야의 일자리 부족(29.8%)’, ‘경험, 경력 부족(13.4%)’, ‘취업 관련 정보 수집의 어려움(11.7%)’, ‘면접 기회 부족(2%)’의 답변도 있었다. 중장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