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는 자사가 운영하는 실내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에서 ‘짱구는 못말려’와 ‘헬로키티’의 컬래버레이션 한정 상품을 지난 3월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헬로키티’의 45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짱구는 못말려’와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성립됐으며, 2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였다. 대원미디어는 지난 15일 짱구X키티 파우치, 짱구X키티 토트백 등 총 14종의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상품을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팝콘D스퀘어를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헬로키티’의 국내 권리자인 산리오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유일하게 정식으로 수입 및 유통, 판매에 나서면서 키티와 짱구 팬들의 많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국내 출시가 확정된 직후 SNS 등을 통해 ‘짱구는 못말려’와 ‘헬로키티’의 국내 팬들 사이에 화제로 떠올랐다. 특히 한정 수량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만큼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 이르기까지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국내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와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해외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다양한 한정 상품들까지도 국내 유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며, 국내에서도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다양한 인기 IP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이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대원미디어가 운영하는 팝콘D스퀘어는 ‘전시’, ‘공연’, ‘테마카페’, ‘캐릭터샵’ 등이 한곳에 모여있는 실내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심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과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커플 및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