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A53 5G’·‘갤럭시 A33 5G’ 공개

 

미디어온 신정일 기자 | 삼성전자가 지난 17일(한국 시각)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A 이벤트 2022(Samsung Galaxy A Event 2022)'를 열고, 더 많은 사람에게 갤럭시의 최신 혁신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두 제품은 △새로운 5nm 프로세서 △갤럭시만의 독보적인 인공지능(AI) 카메라 △대화면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갤럭시 생태계와의 매끄러운 연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놀라운 경험을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사용자 경험(UX)인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 체계 업데이트를 최대 4회, 보안 업데이트를 최대 5년 지원한다.

삼성전자 MX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모든 사람이 뛰어난 모바일 기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며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갤럭시의 우수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더욱 가치 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I 기술 대거 탑재… 언제 어디서나 놀라운(Awesome) 카메라 경험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갤럭시 S' 시리즈의 강력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대거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53 5G는 OIS(광학 손떨림 방지)를 탑재한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비롯한 후면 쿼드 카메라로 매 순간 생생하게 일상을 기록할 수 있다.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선명한 셀피 촬영뿐 아니라 더 강력한 영상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A33 5G는 후면에 OIS를 탑재한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포함 쿼드 카메라, 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새로운 5nm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A 시리즈는 강력한 AI 기술로 저조도에서도 놀라운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한 단계 진화한 '야간모드'는 자동으로 최대 12장을 촬영,합성해줘 노이즈를 최소화한 밝은 야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저조도 환경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자동으로 프레임레이트(framerate)가 조정돼 더욱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듀얼 카메라에 AI 기술을 접목한 '인물모드'로 더욱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인물 촬영이 가능하며, 재미있는 필터와 효과를 사용할 수 있는 '펀(Fun) 모드'는 이제 초광각 카메라로 사용 가능해 즐거움이 더 커졌다. 특히 저화질이나 오래된 사진도 보정되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제공하며, 함께 촬영된 불필요한 사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가 갤럭시 A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탑재된다.

◇언제 어디서나 쾌적한 '보는 경험'…대용량 배터리로 오랫동안 사용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인텔리전트 알고리즘을 적용해 햇빛이 쨍한 야외에서도 선명한 디테일까지 표현해준다.

각각 6.5형과 6.4형 대화면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쾌적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53 5G는 최대 120Hz 화면 주사율을, 갤럭시 A33 5G는 최대 9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해 더욱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두 모델 모두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25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더 오랫동안 즐거운 '보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내구성 갖춘 세련된 디자인…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 실현도 앞장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의 디자인은 심미성과 기능, 지속 가능성을 모두 고려해 완성됐다.

두 모델은 슬림한 베젤로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며, 스마트폰의 바디에 카메라가 매끄럽게 스며든 '앰비언트 에지 디자인(Ambient Edge design)'이 적용됐다. 그뿐만 아니라 코닝 고릴라 글래스5(Corning® Gorilla® Glass 5)를 탑재하고, IP67 등급의 방수 방진을 지원해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MX 사업부의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실현을 위한 노력도 깃들었다. PCM (post-consumer materials)를 재활용한 플라스틱이 측면 버튼과 SIM 카드 트레이에 적용됐고, 포장재 내부 트레이도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대체됐다.

◇손안에서 즐기는 갤럭시 생태계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트를 안전하게 관리해준다. A 시리즈는 '삼성 녹스(Samsung Knox)'를 기본 탑재했으며, 사용자의 사진이나 노트, 앱을 암호화된 '보안 폴더'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를 통해 공유하는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과 기간을 지정할 수 있으며, 탑승권이나 신용카드 등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월렛(Samsung Wallet)'도 지원될 예정이다.

갤럭시 A53 5G와 갤럭시 A33 5G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돼 더 풍부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갤럭시 버즈와 연동해 3D 사운드로 더욱 생생한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360 오디오 기술'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 적용된 이 기술은 조만간 '갤럭시 버즈2'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Windows와 연결'을 통해 노트북에서 바로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복사 및 붙여넣기 하거나 파일을 전송하고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도 할 수 있다.

◇4월 전 세계 순차 출시…국내는 18일부터 갤럭시 A53 5G 사전 판매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4월부터 전 세계에서 차례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A53 5G를 4월 1일 공식 출시 예정으로, 출시에 앞서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A53 5G는 △어썸 블루(Awesome Blue) △어썸 블랙(Awesome Black) △어썸 화이트(Awesome White)의 3가지 색상으로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59만9500원이다.

갤럭시 A53 5G 사전 판매는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사전 구매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3월 25일부터 제품을 받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모든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YouTube Premium 2개월 무료 체험권 △One Drive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A33 5G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