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타임즈, 대학생 기자단 1기 모집

벤처타임즈는 대한민국의 벤처창업에 선도 역할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대학생 기자단’ 1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진 및 영상편집 능력 보유자, SNS 활용 능력 우수자, 기사 작성 경험자는 선발 과정에서 우대한다. 6월 중 1차 서류 평가 및 2차 면접을 통해 10명 내외의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과 기자증, 전용 명함을 전달받고, 매월 소정의 기본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 3명에게는 추가 활동비도 지급한다. 또 우수 활동자들 중 최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활동 마무리 시점에는 최고의 기사 및 우수기자에 대한 신문사 표창과 상패 그리고 상금을 수여한다.

1기 활동은 6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된다. 벤처창업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또 신문사의 주요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벤처창업과 관련한 네트워킹을 할 기회도 제공된다.

합격자는 6월 11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고, 기자단 발대식은 6월 22일 서울 송파구 벤처타임즈 아카데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기한은 6월 1일까지며 벤처타임즈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공식 메일 주소로 보내면 지원할 수 있다.

벤처타임즈는 벤처기업의 도전과 열정 그리고 기업가정신을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을 발족한다며 대학생 기자단들과 함께 유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게재함으로써 젊은 층에게 친숙하게 창업문화와 기업가 정신을 더욱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